지역정보 음성군 진천군

진천·음성 모든 군민이 평생교육 혜택 공유평생학습관 개관 준비 박차

다성공인0438835979 2024. 3. 2. 12:59
반응형

충북 혁신도시 소식

진천음성, 공유평생학습관 개관 준비 박차

 

진천음성군이 전국 최초로 평생학습 도시 간 협력사업으로 추진하는 공유평생학습관 오픈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.

 

244억 원의 대규모 예산을 투입해 충북혁신도시에 조성한 복합혁신센터 내에 만들어지는 공유평생학습관은 오는 5월 센터 개관에 맞춰 문을 열 예정이다.

 

공유평생학습관은 진천군과 음성군이 상생협력을 통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혁신도시뿐만 아니라 진천·음성 모든 군민이 평생교육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공간이다.

 

지난 2022년 지자체 간 협력 뉴딜사업으로 진천·음성군이 최종 선정돼 특별교부세 10억 원을 확보하면서 사업에 본궤도에 오르게 됐으며 생애주기별 디지털 학습, 직업 창작자 양성 등 디지털 교육 공간조성이 될 것으로 보인다.

 

이 밖에도 요리, 인문 교양, 음악, 미술, 공예, 외국어 등 다양한 분야의 평생교육을 위한 총 7개의 학습실을 갖출 예정이다.

 

공유평생학습관은 오는 5월 시범운영을 통해 연내 총 100여 개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으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천군 평생학습센터(043-5359-3742)로 문의하면 된다.

 

군 관계자는 공유평생학습관은 진천군 최초의 평생학습 공간이자 진천, 음성 양 군의 교육 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상징적인 장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주민 눈높이에 맞는 수준 높은 프로그램 운영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.

반응형